진성 유저들은 서비스 입장에서 둘도 없이 고마운 유저들입니다. 우리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앱 사용성을 높여주는 건 물론, 매출 향상에도 가장 큰 도움을 주는 데다가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데이터와 피드백까지 제공해주는 존재기 때문이에요.
진성 유저들은 언제부터 진성 유저였을까요? 우리의 유저가 서비스를 인지하고 경험하고 마침내 꾸준히 머무르는 모든 여정 중 '어떤 순간'을 가장 매력적으로 느끼고 있을까요?
이번에 소개하는진성 유저 획득을 위한 마케팅 가이드북에서는 획득 유저가 진성 유저로 거듭하는 순간인 '아하모먼트'의 개념부터 정의하는 방법까지 알아 보았어요. 듀오링고, 토스, 우버 등 이미 아하모먼트를 잘 발굴하여 성과를 만들어낸 기업들의 사례도 정리했으니, 가이드북 내용을 참고하여 우리 서비스의 아하모먼트까지 정의해보세요.